1937년 12월 21일에 개봉된 영화 '백설공주와 일곱난쟁이'

디즈니의 첫 장편 애니메이션인 '백설공주와 일곱난쟁이가 1937년 12월 21일입니다. 정확히 83년이 지났습니다. 당시 170만 달러라는 엄청난 제작비를 들어 완성된 이 애니메이션은 수차례 재개봉을 통해 1억 달러가 넘는 수익을 거둬들였습니다.

 

지금의 가치로 환산해보자면 엘사와 안나가 나오는 애니메이션 '겨울왕국' 1편보다 수익이 더 많았다고 하던데요. 어느 정도의 수익인지 감이 잡히시나요?

 

모처럼 동심으로 돌아가 백설공주와 일곱난쟁이에 대한 퀴즈를 준비했습니다. 한번 맞춰볼까요?

 

Loading...

더보기

 

1937년 미국에서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가 개봉했다

- 백설공주의 영어이름은 'Snow white'입니다.
- 백설공주의 국적은 독일입니다.
- 백설공주의 계모인 그림하일드는 난쟁이를 피해 도망가다가 갑자기 내리친 벼락을 맞고 죽습니다.

- 백설공주는 오리지널 5공주와 달리, 토실토실한 볼살을 갖고 있다. 그 이유는 백설공주가 14살로 가장 어리기 때문입니다.
- 거울이 말하는 백설공주의 외모는 밤하늘 같은 새까만 머리카락과 하얀 눈처럼 맑은 피부, 장미와 같은 붉은 입술을 가졌습니다.
- 백설공주는 왕비의 지시로 신데렐라처럼 청소, 설거지, 요리 등 집안일을 맡았습니다.
- 1937년에 개봉한 이 영화는 한국에서 1956년 1월 22일에 개봉됐다. 당시의 이름은 '백설희와 7인의 소인'이었다. 일곱 난쟁이의 직업은 광산에서 각종 보석을 캐는 광부입니다.

Designed by JB FACTORY